반응형

퇴근길 저녁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냉동고에 있는 삼치가 생각나더라구요ㅎ

바로 집에와서 뚝딱뚝딱 차렸네요ㅎ
 
2인분 기준!!
* 생선조림
재료
생선(고등어, 삼치, 갈치 등등)
대파 2개
양파1개
무(반토막)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홍고추
(저는 안넣었어요)

양념
고춧가루 4스푼
간장 5스푼
양파즙 또는 매실액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마늘 2스푼
소주 2스푼

무, 파, 양파, 마늘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무, 생선, 파,양파 양념 순으로 올려주세요!

생선 반 잠기게끔 물도 넣어주세요!

처음끓일땐 센불에 뚜껑닫지말고 한김 끓여주세요 비린내 날라가게!
뚜껑닫고 중불에 15~20분 정도 푹끓이면 완성이에요♥


불조절 못해서 냄비가 그을렸네요ㅠㅜ


국물쫄여지면 완성이에요!!

오늘 저녁은 생선조림 어떠세요
밥 한숟가락 위에
졸여진 무, 생선 한입에 넣으면 !!!!!!!♥
꿀조합이죠ㅎㅎ

밋있는 저녁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