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저녁메뉴로 가리비찜을 해먹었어요. 11월 ~ 12월 까지 가리비가 제철이래요.

제철음식은 항상 먹어줘야하죵ㅎㅎ
이때아니면 언제 먹을까 싶어서 택배주문햇어용 ㅎㅎ

배송하고 하루 뒤에 먹은거라서 보관법 설명해드릴께요.!!

★ 보관법
배송오면 스티리폼 안에 얼음이랑 비닐에 쌓여서 배송오더라구요. 배송업체한테 "하루뒤에 먹을려면 어떻게 보관하면 되냐"고 물으니
스티리폼째로 보관하지 마시고 비닐만빼서 하루 냉장보관 하고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꼭 밀폐하고 보관하세요!! 세균이 번식하기때문에 가급적 빨리 드시는게 좋아요

제 생각에는 만약 더 잇다 드실려면 냉동보관을 해야할꺼에용

이제 해감&세척법을 알려드릴께요!

★가리비 해감


큰볼에 가리비가 잠길만큼 물을 부으신다음 소금 한스푼을 풀어주세요. 숟가락을 넣으면 금속과 소금물이 만나 화학반응을 일으켜 해감이 더 잘된다고 하네용ㅎㅎ 검은 봉지로 감싸고 1시간가량 놔둬주세용 이때 조개들이 바닷물인줄 착각하고 입을벌려 뻘을 뽑는다네용!!


1시간가량 해감한 가리비를 칫솔로 박박! 문질러 주세요. 그래야 겉에 붙은 이물질들이 빠집니당

★ 가리비 찌는 법!

끓는 물에 가리비 입벌리는 쪽이 위로 가게 놓아주세요. 그리고 소주를 한바퀴 둘러주세요! 비린내를 제거해줘야겟죵!!

시간은 총 15분걸려요.
10분은 끓이고 5분은 뜸들여주세요!!
오래끓이면 질겨져서 맛없다고 하네용

중간에 파랑 양파 다져서 넣어줫어요!
이렇게 15분뒤 가리비찜이 완성됐어요♥


★요약
1단계 소금물을 풀어 1시간 해감한다.
2단계 칫솔로 겉에묻은 이물질을 제거한다.
3단계 끓는 찜기에다가 가리비 입이 벌어지는쪽이 위로 가게 놓고 소주를 붓고 15분가량 찐다.
4단계 마싯게 먹는당ㅎㅎㅎ


가리비치즈구이랑 부추무침 계란말이까지해서 저녁클리어 햇네용ㅎㅎㅎ

올 겨울 제철인 가리비로 마싯는 저녁즐겨보세용♥♥


반응형

+ Recent posts